2021.12.07_어댑터패턴03.장점과단점
본문 바로가기
CS Study/디자인패턴

2021.12.07_어댑터패턴03.장점과단점

by KyeongMin 2021. 12. 7.
728x90
반응형

어댑터 패턴

  • 기존 코드를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의 구현체로 바꿔주는 패턴

장점

  • 기존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원하는 인터페이스 구현체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음
    • open close 원칙에 가깝다 할 수 있음
  • 기존코드가 하던 일과 특정 인터페이스 구현체로 변환하는 작업을 각기 다른 클래스로 분리하여 관리할 수 있음
    • 단일 책임 원칙에 가까움

단점

  • 새 클래스가 생겨 복잡도가 증가할 수 있음
  • 경우에 따라서는 기존 코드가 해당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도록 수정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음

  • 직접 구현이 불가한 경우 어댑터 패턴을 적용해야하지만 그런게 아니면 직접 구현해도 된다면 클래스를 따로 추가
  • 하지 않아도 구현이 더깔끔하게 될 수 있음 판단은 개인이 알아서 하기

https://github.com/3DPIT/study/blob/master/05.%EC%BD%94%EB%94%A9%EC%9C%BC%EB%A1%9C%ED%95%99%EC%8A%B5%ED%95%98%EB%8A%94GoF%EC%9D%98%EB%94%94%EC%9E%90%EC%9D%B8%ED%8C%A8%ED%84%B4/02.%EA%B5%AC%EC%A1%B0%EA%B4%80%EB%A0%A8%EB%94%94%EC%9E%90%EC%9D%B8%ED%8C%A8%ED%84%B4/%EC%96%B4%EB%8C%91%ED%84%B0%ED%8C%A8%ED%84%B4/2021/1207/03.%EC%9E%A5%EC%A0%90%EA%B3%BC%EB%8B%A8%EC%A0%90/2021.12.07_%EC%96%B4%EB%8C%91%ED%84%B0%ED%8C%A8%ED%84%B403.%EC%9E%A5%EC%A0%90%EA%B3%BC%EB%8B%A8%EC%A0%90.md#%EC%96%B4%EB%8C%91%ED%84%B0-%ED%8C%A8%ED%84%B4

 

GitHub - 3DPIT/study

Contribute to 3DPIT/stud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