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00.시그니처
- 간단히 말하면 특정 어떤 것을 대표하는 그 무엇
- 어떤 속성이나 특징으로 그 물건이나 그것을 표현할 수 있는 것
01.클래스 시그니처
- public 액세스 한정자를 생략하면
- 기본값인 internal을 가짐
- internal은 해당 프로그램내에서 언제든지 접근 가능
- 기본값인 internal을 가짐
- 클래스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는 명사를 사용
- 클래스 본문 또는 몸통(바디)를 표현하는 중괄호
- 메서드. 필드, 속성, 생성자, 소멸자 등이 올 수 있음
- 이 모두를 가리켜 클래스 멤버라고함
02.메서드 시그니처
- 함수를 선언해야 함수를 사용할 수 있고
- 그러기 위해서는 함수의 정보를 알아야한다.
- 함수의 정보를 알기 위해서 시그니처가 필요하다
- 함수의 원형에서 함수와 인자들의 이름을 제외한 나머지를 시그니처라고 함
- 리턴값의 데이터형
- 인자의 갯수
- 각 인자의 데이터형과 순서
int sum(int a, int b);
int sum2(int, int);
- 위의 두개의 경우 시그니처가 같음
- 시그니처가 같은 함수들은 같은 함수 포인터에 의해 상호 호환이 가능함
- 메서드를 생성하기 위한 규칙을 말함
- 메서드는 파라미터를 괄호()로 묶어 쉼표로 구분
- 빈 괄호는 메서드에 파라미터가 없다는 의미
- 단, 파라미터가 없다고 해도 괄호는 생략할 수 없음
- 또한 메서드는 클래스 또는 구조체에서 public, private같은 한정자와
- Abstract, sealed와 같은 선택적 한정자
- 반환값
- 메서드 이름 및 파라미터를 선언
728x90
반응형
'CS Study > Csharp'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03.01_인터페이스.인터페이스 (0) | 2022.03.02 |
---|---|
22.03.01_인스턴스란 (0) | 2022.03.02 |
22.03.01_상속이란? (0) | 2022.03.02 |
22.03.01_네임스페이스 (0) | 2022.03.02 |
22.03.01_객체지향이란? (0) | 2022.03.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