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11-비지터패턴-3부-장점과단점
본문 바로가기
CS Study/디자인패턴

22-04-11-비지터패턴-3부-장점과단점

by KyeongMin 2022. 4. 12.
728x90
반응형

01.장점

  • 기존의 소스를 수정하지 않고 새로운 기능 추가 가능
  • 디바이스 추가되더라도 기존 디바이스는 변경 안됨
    • 새로운 코드에 대해서만 작성되고 클라이언트 코드 그대로 사용 가능

02.단점

  • 구조가 복잡해서 더블 디스패치를 이해하는것이 어려움
  • 메소드 오버라이딩이 컴파일 타임에 스태틱하게 매핑이 되니까 타입마다 존재해야함
    • Device 인터페이스에
  • element가 삭제되거나 추가 되면 많은 수정이 일어나게 됨

https://3dpit.github.io/posts/%EB%B9%84%EC%A7%80%ED%84%B0%ED%8C%A8%ED%84%B4-3%EB%B6%80-%EC%9E%A5%EC%A0%90%EA%B3%BC%EB%8B%A8%EC%A0%90/

 

22-04-11-비지터패턴-3부-장점과단점

22-04-11-비지터패턴-3부-장점과단점

3dpit.github.i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