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01.이터레이터 패턴이란?
- 어떤 집합 객체를 순회하는 패턴
- 집합 객체의 내부 구조를 노출하지 않고 순회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방법
- 패턴을 구성하는 것중의 하나가 이터레이터임
02.코드로 알아보는 패턴
02.1 Client.java
package me.whiteship.designpatterns._03_behavioral_patterns._16_iterator._01_before;
import java.util.Collections;
import java.util.Iterator;
import java.util.List;
public class Clien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oard board = new Board();
board.addPost("디자인 패턴 게임");
board.addPost("선생님, 저랑 디자인 패턴 하나 학습하시겠습니까?");
board.addPost("지금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은 모두 디자인 패턴을 학습하고 계신 분들입니다.");
// TODO 들어간 순서대로 순회하기
List<Post> posts = board.getPosts();
for (int i = 0 ; i < posts.size() ; i++) {
Post post = posts.get(i);
System.out.println(post.getTitle());
}
// TODO 가장 최신 글 먼저 순회하기
Collections.sort(posts, (p1, p2) -> p2.getCreatedDateTime().compareTo(p1.getCreatedDateTime()));
for (int i = 0 ; i < posts.size() ; i++) {
Post post = posts.get(i);
System.out.println(post.getTitle());
}
}
}
02.2 Board.java
package me.whiteship.designpatterns._03_behavioral_patterns._16_iterator._01_before;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import java.util.Set;
public class Board {
List<Post> posts = new ArrayList<>();
public List<Post> getPosts() {
return posts;
}
public void setPosts(List<Post> posts) {
this.posts = posts;
}
public void addPost(String content) {
this.posts.add(new Post(content));
}
}
02.3 Post.java
package me.whiteship.designpatterns._03_behavioral_patterns._16_iterator._01_before;
import java.time.LocalDateTime;
public class Post {
private String title;
private LocalDateTime createdDateTime;
public Post(String title) {
this.title = title;
this.createdDateTime = LocalDateTime.now();
}
public String getTitle() {
return title;
}
public void setTitle(String title) {
this.title = title;
}
public LocalDateTime getCreatedDateTime() {
return createdDateTime;
}
public void setCreatedDateTime(LocalDateTime createdDateTime) {
this.createdDateTime = createdDateTime;
}
}
- 요구항에 따라서 최신글부터 보는 경우 순서대로 보는 경우를 지정할 수 있음
03.문제
- 코드의 문제는 보드에 들어있는 post를 순회 할때 뭐가 쓰이는지 알 수 있음
- 나중에 리스트를 배열이나 다른것으로 바꾸게 되면 클라이언트 소스자체도 바뀌게되어 비효율 적이다.
728x90
반응형
'CS Study >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07-07-이터레이터패턴-3부-장점과단점 (0) | 2022.07.18 |
---|---|
2022-07-07-이터레이터패턴-2부-패턴적용하기 (0) | 2022.07.18 |
2022-05-12-인터프리터패턴-3부-장점과단점 (0) | 2022.05.13 |
2022-05-12-인터프리터패턴-2부-패턴적용하기 (0) | 2022.05.13 |
2022-05-12-인터프리터패턴-1부-패턴소개 (0) | 2022.05.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