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12-플라이웨이트패턴-3부-장점과단점
본문 바로가기
CS Study/디자인패턴

22-04-12-플라이웨이트패턴-3부-장점과단점

by KyeongMin 2022. 4. 12.
728x90
반응형

01.장점

  •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메모리를 줄일 수 있음
    • 이전에는 제 각각 인스턴스들이 가지고 있었음
      • 이를 적용하면 해당값은 매번 GET을 하지만 동일한 인스턴스이기때문에
        • flyweightFactory에서 같은 키값을 가지고 있으면 같은 걸 씀

02.단점

  • 오히려 적용하기전 소스가 더 간단하다.
  • 플라이웨이트 지식이 없다면 코드 파악이 어려움
  • 즉, 코드의 복잡도가 증가하게 됨

https://3dpit.github.io/posts/%ED%94%8C%EB%9D%BC%EC%9D%B4%EC%9B%A8%EC%9D%B4%ED%8A%B8%ED%8C%A8%ED%84%B4-3%EB%B6%80-%EC%9E%A5%EC%A0%90%EA%B3%BC%EB%8B%A8%EC%A0%90/

 

22-04-12-플라이웨이트패턴-3부-장점과단점

22-04-12-플라이웨이트패턴-3부-장점과단점

3dpit.github.i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