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했던것을 정리하기위해 다시 3D유니티를 켰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3D캐릭터를 내 방에 소환 시켜봅시다.
바탕화면에 저번에 깔았던 유니티를 더블 클릭합시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버전이 상관없을꺼 같긴하지만
2018.3 이나 4버전이상을 설치하는것을 추천드려요. AR관련해서 설치하는게 안깔리는 현상이 발생해서 주의 해야할것같아요.
무튼 실행을 하게되면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 구글 아이디가 있으면 다 해결도니 걱정하지 마시고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눌러서 로그인하시고
저희는 전문가 정도의 수준이 아니 unity personal를 눌러주세요 위의 그림대로 진행하시면됩니다.
이렇게 까지 나오면 완료입니다.
이제 프로젝트를 생성해 봅시다.
프로젝트명은 원하시는것으로 하셔도 되지만 저는 아이언맨과 제가 만들었던 3D를 소환할것이기 때문에 우선 대표적인
아이언맨AR로 이름을 입력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좀 걸리는데 그 시간을 보내고 나면 이런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저희는 안드로이드에 앱을 생성할것이기 때문에 우선 파일 -> 빌드세팅에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B 군요 무튼 그걸 클릭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처음 설정은 pc로 되어있을것입니다. 이걸 안드로이드를 클릭해줘서 바꿔야하는데
대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깔려있더라고 하더라도 다운로드를 유니티에 원하는것을 다운해야합니다.
그렇게 일단 open download page를 클릭하시면
페이지가 켜지면서 제일 위에 사진과 같이 다운파일이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하고 항상 다운하시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깔리면 오르쪽과 같이 나와야 정상인데 깔았는데도 안바뀌는데 하시면 프로젝틀 껏다 켜주시고
다시 들어가시면 저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안드로이드를 누르고 switch platform을 누르면 됩니다.
바꾸고 프로젝트의 가장 오른쪽을 보면 저렇게
XR support installers 아래 파란색 글씨를 클릭해서 한개더 설치하셔야합니다.
그렇게 해서 설치를 완료하시면됩니다. 초기 설정이 할게 많죠? 좀만 참으시면됩니다. 한번만 더 설정하면 진짜
속전속결 입니다.
혹시나 갑자기 무슨창이뜬다하면 accept를 눌러주세요
위에 설치가 완료되면 저렇게 체크버튼을 누를수 있습니다. 저것을 체크해주셔야 가능합니다.
그렇게하시고
빨간 상자 부분에 Asset Store를 클릭하셔서 vuforia를 검색해서 엔터 쳐주세요.
그렇게 하시면 vuforia core samples가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
다운로드를 하시면 import로 바뀝니다. 그렇게 해서
임폴트 해주시고
일단 import를 눌러 다 받아와주세요
재시작이 나오면 재시작해주시고
아래 폴더에 scense 폴더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여러개가 나오는데
여기서 저희는
유저디파인을 사용할것임으로 이것을
Assets 로 드래그 하면 그곳의 폴더로 들어갑니다. 찾기 쉽게 하기위해 빼놓았습니다.
그리고 이름을 Main으로 바꿔주세요
그렇게 하시고
빨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마지막 설정만 하시면 초기 설정은 완료됩니다.
저러헥 나오는데 라이센스를 받아와야합니다. 추가 라이센스를 눌러주시면
저런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한번 마지막으로 아이디 만드시고 하시면 저런창이 됩니다. 저는 일전에 만들어놨었던것이 표시된것입니다.
Get development key초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나오는데 3d유니티 프로젝트명과 같게 해주세요 그래야 나중에도 안 헷갈리니까요
파란 상자가 덮은 부분의 영어를 복사하세요 이곳이 라이센스입니다. 그것을 복사해서 아까 유니티 창에
넣어주시고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인식율을 높이기 위해서 체크해주는겁니다. 그렇게 해서 여기까지 하시면
초기 설정은 완료입니다. 글이 너무 길어져서 여기까지 마치고 다음장에서는
기존 들어가있는 3D파일을 버리고 원하는 파일 넣기를 해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니 걱정마세요.
그리고 유니티에서는fBX 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시간이 되면 STL 파일을 FBX파일로 만드는법도 알려드릴게요
원래 처음이 가장 어렵고 오래걸리는법!!!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정말 칭찬해드립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이고 즐거운 3D유니티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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