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추상팩토리 패턴
- 여러 관련있는 인스턴스를 만들어주는 팩토리를 추상화된 형태로 정의하는 패턴
- 인터페이스나 추상클래스로 정의하는 등등
- 초점이 클라이언트쪽에 맞춰야함
- 목적은 클라이언트 코드를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코딩할 수 있게하는것
- 모습은 팩토리 패턴과 비슷하지만 그것을 사용하는것과 같이 봐야함
WhiteshipFactory.class
public class WhiteshipFactory extends DefaultShipFactory{
@Override
public Ship createShip(){
Ship ship = new WhiteShip();
ship.setAnchor(new WhiteAnchor());
ship.setWheel(new WhiteWheel());
return ship;
}
}
- 여기서는 구체적인 클래스 타입으로 하고 있지만
- 다른 것이 필요한 경우 필요한것을 만들어서 넣었는데
- 스타일이 바뀌는경우 다시 구현을 해야하는 점이 있음
- 코드가 그때마다 다 바뀌게 되는 단점이 있음
728x90
반응형
'CS Study >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11.21_추상팩토리패턴03.장단점 (0) | 2021.11.21 |
---|---|
2021.11.21_추상팩토리패턴02.패턴적용하기 (0) | 2021.11.21 |
2021.11.18_팩토리메소드패턴05.자바와스프링에서찾아보는패턴 (0) | 2021.11.18 |
2021.11.18_팩토리메소드패턴04.장점과단점 (0) | 2021.11.18 |
2021.11.18_팩토리메소드패턴03.인터페이스적용하기 (0) | 2021.1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