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1_추상팩토리패턴03.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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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Study/디자인패턴

2021.11.21_추상팩토리패턴03.장단점

by KyeongMin 2021. 1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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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가 보는 각도에 따라서 사물의 형태가 다를 수 있음
  • 산이라는 자체는 그대로 인데 다를 수 있다는 의미

  • 객체를 만드는 과정에 중점되어 있음
    • 객체 만드는 과정을 추상화 한것음 맞지만
    • concreate 타입 을 만드는 과정을 그것을 숨기고
    • 추상화 되어있는 것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 클라이언트 관점에서 팩토리를 통해서 추상화된 인터페이스만 사용하게 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concreate를 직접 참조해서 쓸 필요가 없음

팩토리 메소드 패턴과 추상 팩토리 패턴의 차이

  • 모양과 효과는 비슷
    • 둘다 구체적인 객체 생성 과정을 추상화한 인터페이스 제공
  • 관점이 다름
    • 팩토리 메소드 패턴은 팩토리를 구현하는 방법에 초점
    • 추상 팩토리 패턴은 팩토리를 사용하는 방법에 초점
  • 목적이 다름
    • 팩토리 메소드 패턴은 구쳊거인 객체 생성 과정을 하위 또는 구체적인 클래스로 옮기는 것
    • 추상 팩토리 패턴은 관련있는 여러 객체를 구체적인 클래스에 의존하지 않고 만들 수 있게 해주는 것

https://github.com/3DPIT/study/blob/master/05.%EC%BD%94%EB%94%A9%EC%9C%BC%EB%A1%9C%ED%95%99%EC%8A%B5%ED%95%98%EB%8A%94GoF%EC%9D%98%EB%94%94%EC%9E%90%EC%9D%B8%ED%8C%A8%ED%84%B4/01.%EA%B0%9D%EC%B2%B4%EC%83%9D%EC%84%B1%EA%B4%80%EB%A0%A8%EB%94%94%EC%9E%90%EC%9D%B8%ED%8C%A8%ED%84%B4/2021/11/1121/%EC%B6%94%EC%83%81%ED%8C%A9%ED%86%A0%EB%A6%AC%ED%8C%A8%ED%84%B4/03.%EC%9E%A5%EB%8B%A8%EC%A0%90/2021.11.21_03.%EC%9E%A5%EB%8B%A8%EC%A0%90.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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